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청소년 4백여명과 함께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 열려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9-13 22:03:37 댓글 0
대한민국 국제 물주간(KIWW) 개막행사로 청소년들과 ‘물’ 이슈 통해 환경문제 인식

환경교육NGO인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에 맞춰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와 함께 ‘2018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를 9월 12일 대구 엑스코 에서 중고등학생 4백여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했다.


▲ 대구청소년물포럼

이번에 개최한 ‘2018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물’ 이라는 이슈를 통해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물 정책에 대해 청소년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본 토크 콘서트는 영신고, 성화중, 정화여고 등 대구시내의 중고교 4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열기를 더하였다.


‘2018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는 <도시의 지속가능한 물 이용>이라는 주제로 방송인 오종철 소통테이너의 사회로 다양한 ‘물’ 전문가와 함께 하였다. 물 토크콘서트의 의미는 김정욱 녹색성장위원장(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 김연창 전 경제부시장 그리고 정응호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장의 축사로 더해졌다. 그리고 발제자와 패널로 ▶한무영 빗물연구센터장(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교수) ▶추광호 물산업융복합연구소장(경북대 환경공학과 교수), 염형철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대표,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가 참여하였다.


영상세대인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물의 이용’ 영상을 상영해 잘못된 물 사용 습관과 물 낭비, 물을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등을 전했으며, 이는 대구지역을 포함한 중고등학교에 전달될 예정이다. 영상제작에 삼일미래재단의 후원도 함께 했다. 또한 주제 발제 후 청소년 난타팀 ‘달존’의 공연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토크콘서트는 “Best 물 절약 아이디어“와 “Best 빗물 이용“ 아이디어를 입장 시 스티커로 붙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낸 학생의 의견에 SNS로 익숙한 엄지 이모티콘 손 팻말을 사용해 ‘좋아요, 싫어요’의 의사표현을 하며 전문 패널들과도 자유롭게 질문과 의견을 주고받았다.


하지원 대표는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물 이용에 대해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실천할 방법을 결심하며,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가 부모에게로 이어져 부모들의 인식 확대에도 긍정적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