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료제품 구매.사용 방법 등 안전정보 제공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9-21 20:54:18 댓글 0
‘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 등의 올바른 구매요령, 사용방법 등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추석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하여 ‘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 등의 올바른 구매요령, 사용방법등 안전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제공하는 의료제품 안전 정보는 ▲멀미약 올바른 사용방법 ▲근육통 완화를 위한 파스 사용방법 ▲소화제 올바른 사용방법 ▲감기약 올바른 사용방법 ▲어린이 해열제 올바른 사용방법 ▲야외활동 시 진드기기피제사용방법 ▲화장품 올바른 구매요령 ▲의료기기 올바른 구매요령▲가정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 올바른 사용방법 등이 있다.

먼저 장거리 이동의 경우가 많은데 차 멀미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멀미약은 졸음을 유발하거나 방향 감각 상실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식약처는 명절에 속이 답답하거나 과식 등으로 소화불량이 생길 때 복용하는 소화제는 위장관내 음식을 분해하는 ‘효소제’와 위장관의 운동을 촉진시키는 ‘위장관 운동 개선제’로 나뉘는데 효소제의 성분은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감기에 걸리는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하게 섭취하고,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감기약은 간 손상을유발할 수 있으므로 명절기간 동안 과음한 경우에는 복용을 피할것을 권고했다.

야외활동을 할 때는 긴소매와 긴바지 등을 착용하여 피부노출을 최소화해 진드기 물림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고 전했다.

식약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사용법과 올바른구매 요령을 숙지하여 건강한 명절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가 제공하는 더 많은 의약품 등의 안전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