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정부평가 7년 연속 ‘우수구’ 선정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0-11 22:32:09 댓글 0
지난 한 해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주요시책에 대한 우수 평가
▲ 마포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 간부회의

마포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 정부합동평가’에서 7년 연속으로 ‘우수구’에 선정됐다.


정부합동평가는 온라인 평가와 현지 확인 및 검증, 고객 체감도 조사가 병행되는 정부 시행 평가다. 행정안전부가 지난 한 해 동안 17개 시․도에서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을 11개 분야로 나눠 관계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평가한다.


우수 단체 선정은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지역개발, 문화가족, 환경산림, 안전관리, 규제개혁, 일자리창출, 중점과제의 11개 분야 212개 세부지표에 대한 실적을 대상으로 한다.


마포구는 이 중 지역개발, 지역경제, 일반행정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개발 분야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일반행정은 2위, 지역경제 분야는 8위의 높은 성적을 거뒀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우수구 선정은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합심해 이뤄낸 결과이며 앞으로도 구민이 행복한 마포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