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 속에서 힐링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숲체험 캠프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10-23 18:45:49 댓글 0
숲길 트래킹, 향기테라피, 수(水)치유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마련
▲ 학교밖청소년 숲체험캠프 숲길트레킹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연계해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숲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프에는 경북 영주의 국립산림치유원에서 꿈드림 소속 청소년 및 실무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평소 신체활동이 부족한 도시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또래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의 비슷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또래를 만나고 자연에서 함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며 사회성을 증진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참여 청소년들은 숲길 트래킹, 향기테라피, 수(水)치유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숲 해설가 등 숲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숲과 관련된 몰랐던 직업들을 알게 되어서 유익했다’고 밝히며 숲체험 캠프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오는 11월 22~23일에는 꿈드림 청소년단을 대상으로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숲체험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전국 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기능을 하며 이날은 꿈드림 청소년단 전체 회의와 함께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