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도 한류 열풍 '코리아푸드페어' 말레이시아서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11-01 00:01:33 댓글 0
쿠알라룸푸르 현지 대형 쇼핑몰 1층 전체 임대...3개월간 개최
▲ '코리아푸드페어'가 열리는 쿠알라룸푸르 대형 쇼핑몰 엔코프 스트랜드몰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 쇼핑몰 엔코프 스트랜드몰에서 '코리아푸드페어'가 개최된다.

푸드트럭 포털사이트 ‘쉐프트럭’을 운영 중인 (주)행복가득한 푸드트럭에 따르면 코리아푸드페어가 오는 12월 20일부터 3개월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푸드페어'를 위해 쇼핑몰 1층 전체를 임대하여 한국음식 전문 푸트코트를 설치하고 현지에서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실제 매장운영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말레이시아에 부는 한류열풍과 맞물려 라면과 떡볶이, 치킨 등 한국음식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로 알려졌다.

3개월간 실제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과 말레이시아 시장 학습을 통해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외식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동남아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말레이시아 현지의 제휴업체(ASIA ARTIST AGENCY SDN. BHD.)는 "그동안 다양한 코리아페어 행사를 진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 소속 연예인들을 총동원해 행사 기간 중 다양한 홍보활동을 제공해 줄 예정이다"라며, "창업을 희망하는 현지인들에게 기술전수 또는 지점개설을 적극적으로 알선해주고 행사가 끝난 후에도 영업을 원할 경우 계약기간을 연장하여 계속 장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행사는 11월 1일부터 국내 외식업체 및 소자본 창업예정자, 푸드트럭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