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 차명 ‘팰리세이드’로 결정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1-09 21:12:19 댓글 0
차명은 美캘리포니아 고급주택지구 팰리세이즈서 영감, 공간 강조한 콘셉트와 일치
▲ 세종문화회관 미디어 파사드 티저광고

현대차가 프로젝트명 LX2로 개발 중인 신개념 플래그십 대형 SUV의 차명을 ‘팰리세이드(PALISADE)’로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이달 28일(현지시간) 미국 LA오토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팰리세이드’는 운전석에서부터 3열 승객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에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자인과 패키지, 안전∙편의 기술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팰리세이드’의 특징은 운전자 위주의 편의를 넘어 운전자를 포함한 모든 탑승객이 이동하는 동안 여유로우면서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실내 디자인은 복잡한 구성요소를 배제하고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마무리했으며, 운전자와 승객들의 실사용 공간을 고려해 동급 최대 수준의 공간성(헤드룸, 레그룸)을 확보했다.


또한 고객이 레저∙스포츠와 여행, 쇼핑 등을 위해 2~3열 공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작을 혁신적으로 간편화시킨 다양한 시트 베리에이션과 동급 최대 수준의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형 SUV시장에서는 기본적인 주행성능을 넘어선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팰리세이드는 이 차급이 제공하는 넉넉한 공간에 운전자와 승객 모두 자신만의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안전∙편의사양과 간편한 조작성 제공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