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EBS미디어, 나눔대축제에서 발대식 열어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11-11 19:43:16 댓글 0
자녀의 체형을 정밀하게 분석해 큰 호응...향후 온․오프라인 측정소 운영 예정

EBS미디어(대표 정호영)와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11월 10일과 11월 11일, 양일 간 서울광장 및 무교로 일대에서 진행된 제9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행사에서 마음키 쭉, 아이키 쭉 바른성장 캠페인 발대식을 가졌다.


마음키 쭉, 아이키 쭉 바른성장 캠페인 은 아이들의 자존감을 상징하는 마음키와 신체적 성장을 나타내는 키의 균형 잡힌 발달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확산하고 바른 성장 솔루션을 제시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른 키성장을 위한 ‘아이커 측정소’를 운영해 참관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이커 측정소’에서는 종근당건강의 후원으로 사회적기업 ㈜바른체형연구소와 함께, 거북목·굽은등·둥근어깨 등 현재 아이들의 신체 상황을 점검하고, 측정결과 및 체형 문제와 이에 대한 운동처방 동영상을 포함하여 온라인 분석 보고서 형태로 무료로 제공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EBS의 캐릭터들도 총출동하여 EBS미디어․종근당건강 부스에서 체형을 측정해보며, 아이들의 바른성장을 응원하기도 해 아이들과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을 총괄하고 있는 EBS미디어 최현엄 방송사업부장은 “캠페인의 첫 행사를 통해 자녀의 바른 성장에 관한 부모의 높은 관심도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커 측정소는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마음키 쭉, 아이키 쭉 펴요! EBS미디어·종근당건강 바른성장캠페인 오픈

11일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나눔대축제에서 EBS미디어·종근당건강의 <마음키 쭉, 아이키 쭉 바른성장 캠페인>에 참여한 EBS캐릭터들과 아이들이 활짝 웃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키 성장 솔루션을 제공한 ‘아이커측정소’는 오프라인 공간과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토록 준비중이다.


본 캠페인이 진행된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행사로 NGO단체와 기업, 사회복지단체가 참여하여 나눔에 관한 체험과 교육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참여시민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국내 최대의 나눔행사로, (사)나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가 공동 후원한다.


행사장에서는 이틀간 ‘나눔이 희망이다’라는 취지에 맞게 희망나눔 그림그리기 대회, 스탬프 미션 ‘Run Sharing’, 나눔 업사이클링 존 등 다양한 나눔 체험 프로그램이 참관객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어린이 뮤지컬 공연인 ’나눔나라로 온 번개맨과 친구들’, 셰프의 나눔 ‘나눔 한끼‘ 등이 눈길을 끌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