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매력의 우리술 축제, 양재동 aT센터에서 개막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1-23 19:46:41 댓글 0
▲ 23일부터 25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우리 술을 한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2018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가 개최된다.

양재동 aT센터에서 향기로운 술냄새가 유혹을 한다. 23일부터 25일까지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우리 술을 한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2018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전국의 다양한 전통주를 국내외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소개하며, 우리술의 가치와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전국의 약 100개 우리술 제조업체가 참가하여 전국 방방곡곡의 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화제가 된 남북정상회담 만찬주, 건배주, ‘찾아가는 양조장’에서 제조된 우리 술, 식품명인의 술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통주들을 한 번에 맛보고 체험할 수 있다.


개막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과 협회·유관기관장 등 전통주 업계 주요 인사들과 홍보대사인 배우 박건형과 달샤벳 수빈이 참석했다.


▲ ‘2018 대한민국우리술대축제’에서 배우 박건형과 수빈에게 홍보대사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개막식에서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전국 각지의 우리 술을 한 항아리에 모아 한 자리에서 화합됨을 표현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 ‘2018 대한민국우리술대축제’ 에서 배우수빈이 전국 각지의 우리 술을 한 항아리에 모아 한 자리에서 화합됨을 표현하는 개막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개호 장관은 환영사에서 “우리술 대축제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전통주를 한 자리에 모아 많은 분들께 소개하는 특별한 행사인 만큼, 전통주의 소비층을 확대하고 우리 술을 즐기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통주산업은 농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산업으로, 미래 성장산업으로서 적극 육성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이 2018 우리술 대축제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3일 간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는 우리 술을 주제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와 우리술 관련 각종 대회, 우리술 빚기 체험 등 예년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 전국 각지의 우리 술을 한 항아리에 모아 한 자리에서 화합됨을 표현하는 개막 퍼포먼스를 진행 후 건배를 하고 있다.

또한, 상설 체험장에서는 식품명인과 함께하는 우리술 빚기 체험이 진행되며, 우리술 퀴즈쇼, 우리술 해설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