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타, 블록체인 보안 선두자 레저와 협업 발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1-26 13:49:32 댓글 0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 사용이 확대되면서 비트코인 ATM 기기가 세계적으로 4000여대가 넘어서고 있다. 이에 블록체인을 사용한 비트코인의 하드웨어 지갑에 대한 보안강화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분산 원장 기술과 자동화 생태계(에코시스템) 개발에 집중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아이오타 파운데이션(IOTA 재단, 이하 아이오타)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보안의 선두자인 레저(Ledger, 이하 레저)와 협업해 아이오타 토큰과 레저의 안전한 하드웨어 지갑을 통합 할 예정이다.

분산 원장 기술과 자동화 생태계(에코시스템) 개발에 집중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아이오타 파운데이션(IOTA 재단, 이하 아이오타)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보안의 선두자인 레저(Ledger, 이하 레저)와 협업해 아이오타 토큰과 레저의 안전한 하드웨어 지갑을 통합 할 예정이다.


레저 나노 S(Ledger Nano S) 하드웨어 지갑은 사용자가 최첨단 보안 칩으로 아이오타 토큰에 엑섹스 할 수 있는 개인 키를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레저 하드웨어 지갑은 아이오타 트리니티 앤 로미오(IOTA Trinity&Romeo) 지갑과 통합되어 계정 열쇄인 사용자의 씨드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분리해 해커에게 또 다른 보안 단계를 제시한다. 사용자는 보안 프로토콜의 일부로 레저 하드웨어 지갑에서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다.


레저 지갑은 보안 칩에 통합된 볼로스(BOLOS)라 불리는 독특한 운영 시스템으로 만들어졌다. 레저 하드웨어 지갑에 사용되는 EAL5+ 인증된 보안 칩은 신용카드나 여권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하며, 사전에 승인된 어플리케이션 및 사용자가 설정한 규칙과 보안 요구 사항에 따라 어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호스팅할 수 있는 변조 방지 플랫폼이다.


아이오타의 공동 회장 겸 설립자인 데이비드 손스테보(David Sonstebo)는 “하드웨어 지갑은 암호 해독을 저장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간주된다. 우리는 아이오타에서 가장 안전하고 사용 가능한 독립 실행형 암호 지갑을 선보일 것을 약속한 바 있다. 트리니티 지갑은 그 약속을 이행하는 과정에 있어 자랑스럽다”면서 “레저가 보안과 신뢰성으로 강력한 명성을 얻었다는 점에서 트리니티와의 통합을 자연스레 선택하게 됐다. 커뮤니티와 아이오타 개발자, 레저 팀이 이 협약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함께 일해온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