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분양 정보관’ 오픈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1-29 11:37:14 댓글 0
▲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앱 내에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을 오픈했다. 이미지 다방 분양 정보관 앱 화면

다양한 분양 정보를 확인하고 누구나 전국 분양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앱 내에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분양 정보관’은 지난 6월에 선보인 다방의 ‘분양 정보’를 더욱 고도화한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다방 앱 내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 민간 분양 정보와 행복주택, 공공임대 등 공공 분양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청약 가점 계산과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 진단까지 모두 해결 가능하다.


‘분양 정보관’에는 ▲다양한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분양 정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분양 가이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해주는 ‘테마 분양’ ▲캘린더 형태로 분양정보를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분양일정’ ▲분양 트렌드를 전하는 ‘분양 뉴스’로 구성돼 있다.


‘분양 가이드’는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분양 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을 위한 코너로, 주택청약 절차, 분양 관련 용어, 분양 FAQ 등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분양 정보들이 제공된다.


이밖에 사용자 맞춤형 분양 큐레이션 서비스 ‘테마 분양’에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분양일정’에서 캘린더 형태로 공급, 접수, 계약 등의 분양 일정을 제공받고 관심 분양 일정을 알림 받을 수 있다.


다방 홈 하단에서 아파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간편하게 ‘분양 정보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다방은 추후 사용자들이 분양 정보를 확인하는 데서 나아가 실제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듯 모델 하우스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신혼부부, 1인 가구 등 분양 정보에 관심을 갖는 사용자들이 다양해짐에 따라 다방 앱 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방의 분양 정보관을 통해 분양 정보를 쉽게 접함으로 주거 선택의 폭도 넓히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