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 출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2-14 23:23:12 댓글 0
고성능 6.2L V8엔진에 신규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 탑재
▲ 13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더 뉴 카마로 SS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주행 퍼포먼스 쇼를 마치고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고 있는 카허카젬 한국지엠 사장

쉐보레가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지난 13일 1966년 출시 이후 6세대에 걸쳐 거듭 진화하며 더욱 새로워진 ‘더 뉴 카마로 SS’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더욱 과감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신형 카마로의 전면부는 와이드한 대형 글로시 블랙 그릴과 플로우타이 엠블럼이 적용됐으며,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LED 헤드램프는 더욱 시크해진 LED 포지셔닝 램프와 함께 대담하고 강렬한 전면부를 보여줬다.


측면부는 날렵하고 강인한 스프린터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후면부에는 카마로 SS 전용 블랙 보타이, 신규 LED 테일램프, 대구경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더 뉴 카마로 SS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을 완성했다.


▲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더 뉴 카마로 SS가 주행 퍼포먼스 쇼를 진행하고 있다.

‘더 뉴 카마로 SS’는 8기통 6.2L 엔진과 새롭게 장착된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운전자 중심의 최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신형 카마로에는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콘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Torque Vectoring System)이 적용된다.


또한, 제로백 4초라는 놀라운 응답성과 초반 발진력을 돕는 라인락(Line Lock) 기능이 포함된 커스텀 론치 콘트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투어(Tour), 스포츠 (Sport), 트랙(Track), 스노우/아이스(Snow/Ice) 등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 더 뉴 카마로 SS 실내 모습

편의사양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에 시인성을 높인 8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채택했다. 또한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헤드업 컬러 디스플레이와 연계해 주요 주행정보를 운전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운전 편의성을 높인다.


특히, 캐딜락 CT6, XT5에 적용된 바 있는 신형 디지털 후방카메라를 통해 차량 뒤쪽 상황을 룸미러의 LCD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새롭게 적용됐다.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시야에 방해없이 와이드뷰로 후방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의 ECM 룸미러로도 전환이 가능하다.


▲ 지난 13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카마로 SS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한국지엠 카허카젬 사장이 환영사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로 쉐보레 브랜드의 핵심인 퍼포먼스 DNA를 물려받아 압도적인 퍼포먼스, 탁월한 운동성능과 대담한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5428만원이며,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Volcano Red Edition)은 5507만원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