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똑똑’ 서비스 확대 시행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2-28 09:50:13 댓글 0
▲ KB국민은행은 대화형뱅킹플랫폼 ‘리브똑똑(Liiv TalkTalk)’의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이미지 리브똑똑 모바일 실행 화면

리브똑똑은 메뉴 형태로 제공되는 기존 금융앱과는 달리 창구에서 은행원과 대화하듯 메신저 창 내에서 간단한 명령어로 업무를 진행 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는 앱이다.


KB국민은행은 대화형뱅킹플랫폼 ‘리브똑똑(Liiv TalkTalk)’의 금융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금융비서 역할을 하는 ‘똑똑이’는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간편 조회 및 송금 거래뿐만 아니라, 펀드 신규 및 환매, 신탁, ISA, 청약, 지방세 납부 등 다양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 비밀번호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


금융알림 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펀드나 신탁 수익률, 청약 장기미납계좌 납부 알림 등 알림에 더해 거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가입한 펀드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리브똑똑’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환매나 추가입금 등 선택방안을 제시해 바로 거래할 수 있다. 청약통장에 오랜 기간 동안 입금을 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알림을 통해 회차가 미납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한편, ‘리브똑똑’은 대화형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특허를 취득했다. 메신저 또는 음성인식을 통해 금융거래를 지원하며, 시나리오를 통해 은행원과 대화하듯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 만든 메신저 플랫폼인 만큼 계정 탈취가 불가능하고, 미 국방성에서 인정한 TAP보안 기술 등이 적용돼 가장 보안이 우수한 메신저로서 부각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리브똑똑은 보안 메시징, 클라우드, 인공지능, 오픈API 등 미래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대출상품, 단톡방을 통해 거래를 공유하는 단체형 상품, 통지와 입금이 가능한 공과금 등 앞으로 다양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