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소식 이제 모바일로 보세요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9-01-03 13:51:03 댓글 0
서울 강동구와 동대문구가 홈페이지 개선작업으로 모바일 환경최적화작업 완료

그동안 지자체들은 지면과 PC를 통한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해당 지자체 소식을 전해왔다. 그러나 정보화시대에 어울리지 않으며, 좀 더 빠른 지자체 소식의 습득을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민원이 제기 되어왔다.


최근 서울 강동구와 동대문구가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환경 최적화를 통해 모바일로 지자체 소식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강동구는 지역의 문화·관광·축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강동구 문화포털 홈페이지를 최신 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했다.

강동구는 지역의 문화·관광·축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강동구 문화포털 홈페이지를 최신 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했다.


PC와 모바일로 이원화된 메뉴와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축해 사용자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최신 웹 기술을 반영해 개편한 만큼, 반응형 레이아웃에 맞게 디자인을 개선하고 관광명소·행사·축제 등 문화소식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배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 동대문구는 구민들이 스마트폰에서도 구정 소식과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DDMZine 모바일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했다.

동대문구는 구민들이 스마트폰에서도 구정 소식과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DDMZine 모바일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했다.


DDMZine은 지면 소식지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자 지난해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동대문구의 인터넷 소식지로 그동안 모바일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스마트폰에서 접속 시, 가독성이 낮아서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어 왔다.


이에 동대문구는 지난 10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3일부터 ‘DDMZine 모바일 홈페이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최적화를 통해 스마트폰에서의 가독성을 개선함으로써 누구나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동대문구정과 관련된 정보와 소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 홈페이지 첫 화면을 동대문뉴스, 기획스토리, 정보누리, 건강생활 4개 카테고리 중심으로 구성해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