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엘리베이트 콘셉트 카’ 티저공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9-01-03 15:59:00 댓글 0
로봇, 전기차 기술 적용된 新 모빌리티…이동수단 한계 넘어 모빌리티 개념 재정의
▲ 현대차는 오는 7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일 걸어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Elevate) 콘셉트 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오는 7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일 걸어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Elevate) 콘셉트 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차의 로봇 및 전기차 기술이 적용된 '엘리베이트 콘셉트 카'는 기존 이동수단의 틀을 깬 새로운 개념의 미래 모빌리티로서, 지난 2017년 11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문을 연 현대차 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현대 크래들’에서 개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의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는 바퀴 달린 로봇 다리를 자유롭게 이용해 기존 이동수단이 접근할 수 없었던 위험한 지형까지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오는 7일(현지시각) ‘2019 CES’의 현대차 미디어 행사에서 ‘엘리베이트 컨셉트카’의 축소형 프로토타입이 작동하는 모습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