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 2019년 트렌드 리포트 발간
상태바
포드자동차, 2019년 트렌드 리포트 발간
  • 손진석 기자
  • 승인 2019.01.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행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술 환경
▲ 포드자동차는 올해 7번째 ‘포드 2019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포드자동차는 올해 7번째 ‘포드 2019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는 전 세계 소비자 동향 변화 및 기업 대응 방안에 대한 분석을 담은 것으로 현대 사회의 흐름을 읽고 미래를 예측하는 포드의 연례 리포트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트렌드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기술 환경과 이에 따른 소비자 행동 변화를 중점적으로 분석했다.

이를 위해 총 14개 국가에서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87%의 응답자가 기술 발전이 소비자 행동 변화에 미치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답했다. 79%의 응답자는 기술 발전은 긍정적인 변화라고 답했지만, 상당수는 인공지능 및 기타 기술 발전이 인간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2019년 및 이후 미래 주요 트렌드가 소비자와 브랜드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를 이해하기 위한 내용이 담긴 ‘포드 2019 트렌드 리포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주목할 7가지 트렌드는 기술 접근성 격차(The Tech Divide), 디지털 디톡스(Digital Detox), 제어 능력 강화(Reclaiming Control), 개인의 개성 반영(Many Faces of Me), 경험 및 환원을 통한 성장(Life’s Work), 에코 모멘텀(Eco-Momentum), 자율주행차의 활용(Easy Street)이다.

포드자동차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및 미래화 총괄 쉐릴 코넬리(Sheryl Connelly)는 “포드는 인간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및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변화를 추구하는데 있어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