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인기환경여행지는?
상태바
겨울철 인기환경여행지는?
  • 손진석 기자
  • 승인 2019.01.10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자사 항공 수요 분석해 18/19 겨울시즌 인기 여행지 TOP 10 공개
▲ 하나투어는 자사의 항공 수요 8만8000여건을 분석해 18/19 겨울시즌 인기 여행지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했다. <사진 하나투어 제공, 일본 오사카 공중정원전망대 야경>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해외 여행지와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는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번쯤 고민을 하는 문제다. 이 문제에 대해 하나투어가 자사 빅데이터를 분석해 답을 내놓았다.

하나투어는 자사의 항공 수요 8만8000여건을 분석해 18/19 겨울시즌 인기 여행지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했다.

발표 자료에 따르면 이번 겨울시즌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오사카(간사이) ▲방콕 ▲후쿠오카 ▲도쿄(나리타) ▲다낭 ▲신치토세(삿포로) ▲세부 ▲타이페이 ▲홍콩 ▲오키나와 순으로 나타났다.

높은 수요를 나타낸 지역은 동남아와 일본 등 대부분 비행시간이 짧은 단거리지역이며, 인기 여행지 중 단연 강세는 일본이다.

특히, 10위권 내에 5개 도시가 이름을 올리며 인기 여행국에 등극했다. 그 중 1위를 차지한 오사카, 3위를 차지한 후쿠오카, 4위를 차지한 도쿄는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이 찾는 여행지로, 겨울철에도 역시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다.

6위를 차지한 삿포로(신치토세)의 경우 일본의 겨울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아름다운 설경과 삿포로 눈 축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어 겨울철 인기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 2위를 차지한 방콕, 5위를 차지한 다낭, 7위를 차지한 세부 등 동남아지역도 관광객들의 지속적인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사진 하나투어 제공, 태국 방콕 야경>

2위를 차지한 방콕, 5위를 차지한 다낭, 7위를 차지한 세부 등 동남아지역도 관광객들의 지속적인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영하 10도 안팎을 오가는 추운 날씨의 영향을 받아 피한 여행지로서 동남아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시기 동남아 대부분 지역은 여름 대비 낮은 기온과 맑은 날씨를 보여 더 편안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보인다.

한편, 하나투어는 ‘2019 인기 여행지 TOP 10’ 기획전을 열어 하나투어가 추천하는 인기 여행지 10곳(세부, 방콕, 다낭, 호치민, 괌, 대만, 홍콩, 오사카, 삿포로, 도쿄)의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한다.

프로모션은 이달 13일까지이며, 2019년을 맞이해 이벤트 기간 내 항공권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나투어 2019 마일리지를 2019명에게 추첨 지급하며, 항공권 구매 시 해외호텔 7%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