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운영 렛츠런파크 친환경 생태체험 학습장 인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1-13 21:53:41 댓글 0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공원, 생태 숲 및 에코랜드 등 체험 시설 구비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렛츠런파크’가 주목받고 있다.

건전한 레저공간과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는 렛츠런파크는 서울(과천), 제주, 부산경남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 대기질이 나쁜 날이 꾸준히 지속되면서, 학부모와 자녀들은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생태체험 학습장 등 쾌적한 환경을 찾아나서는 추세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공원은 시민들을 위한 생태 숲 및 에코랜드 등 체험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자연 속 생태체험 학습장 ‘토마빌리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토마빌리지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연에 대한 호기심,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포니를 포함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역 경제 및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바로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바로마켓은 매주 수, 목요일 품질 좋고 안전한 농축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로 농가 소득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바로마켓에서는 좋은 품질의 농축수산물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볼거리 또한 강화해 시민들의 반응이 좋다.

그뿐 아니라 한국마사회는 기업 간 공정한 거래 문화를 견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상생 결제 시스템’을 거래 환경을 개선했다. 상생 결제 시스템은 1차 거래기업이 최상위 구매기업인 대기업,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받은 납품 대금을 상생계좌에 별도 보관하여 협력기업에게 직접 지급함으로써 1차 및 2, 3차 거래기업과의 공정거래를 지원하는 정부 주관 대금지급 시스템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