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초몰, 사계절용 ‘프리미엄 한약 파우치’ 출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1-23 23:41:40 댓글 0
겨울철 터짐 현상 빈번한 한약 파우치의 단점 개선한 RCP파우치 한의사가 개발
▲ 프리미엄 한약파우치(사진제공:감초몰)

킹즈메디케어시스템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한의원 소모품 전문 쇼핑몰 감초몰에서 사계절용 프리미엄 한약파우치를 출시했다.

RCP(Retort Cast polypropylene)재질의 프리미엄 한약파우치는 기존의 CPP(Cast polypropylene) 파우치가 동절기에 깨지는 현상이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의 소재에 ‘공압출 PE’처리를 하여 신축성, 질김성 및 내구성을 개선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CPP 2중지는 저렴하면서 한약보호 작용이 뛰어나지만 동절기에 기온이 내려가면 CPP의 재질특성인 무연신 경화작용으로 인해 파우치가 쉽게 깨져 배송 중 한약봉지가 터지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프리미엄 RCP 2중지 한약파우치는 기존의 CPP 파우치와 비교한 실험에서 터짐 현상이 95%나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미엄 파우치 소재를 발견한 한의사는 “저렴하면서도 기존 파우치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재질의 파우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여러 업체를 수소문한 끝에 적합한 소재를 찾을 수 있었다”면서 “프리미엄 한약파우치 생산 제조공장은 공장은 물론 자재창고 또한 오염원을 제거하기 위해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원자재 및 동판을 로봇으로 관리하고 있어 위생적인 부분에서 더욱 안심이 된다”고 전했다.

그뿐 아니라 해당 제조공장은 식품관련 대기업의 계열사로 국제식품안전협회(GRSI)의 식품안전시스템인 ‘FSSC 22000’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초몰 김경민 대표이사는 “제품 개발을 하면서 수차례에 걸친 미팅과 생산 공장을 현장답사하면서 무엇보다 철저한 위생관리와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를 보고 감탄하였고 기존 파우치에 비해 월등한 품질과 위생적인 제조공정을 봤을 때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어울릴 것 같아 제품에 명시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어려운 여건에서도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준 원광대 한의대, 우석대 한의대 교수님께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RCP파우치 개발에 수많은 시행착오와 1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감초몰 한의사 한약사분들께 무엇보다 최고 품질의 위생적인 제품을 자신 있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킹즈메디케어시스템 주식회사의 감초몰은 프리미엄 파우치 출시를 기념해 특가 할인행사도 준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