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2019 서비스 네트워크 및 품질 강화 계획’ 발표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9-01-31 09:47:35 댓글 0
올 3월까지 5개 서비스센터, 연말까지 총 10개 네트위크 확장해 총 37개 서비스센터 마련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3월까지 인천, 부산, 강남 등 5개의 서비스센터를 확충해 총 32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할 예정이며, 2019년 말까지 총 10개의 서비스 센터를 확충하는 등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단행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9년 시행될 대대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과 서비스 품질 강화 계획을 발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3월까지 인천, 부산, 강남 등 5개의 서비스센터를 확충해 총 32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할 예정이며, 2019년 말까지 총 10개의 서비스 센터를 확충하는 등 최대 규모의 서비스 부문 투자를 단행한다.


이를 통해 총 37개의 서비스 센터 및 345개의 워크베이 확장운용을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대기 시간을 추가 단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1월에 PDI(출고 전 차량 점검)센터 내에 실내 보관동을 건립하여 초기 품질 모니터링, 출고 전 차량 점검 및 업데이트 과정 등을 개선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이번에 건립한 보관동은 3만8000㎡ 면적에 차량 2000대를 실내에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배송되기 전까지 차량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해 출고 단계에서부터 차별화된 품질 관리가 가능해 졌다.


서비스 정책과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오는 2월 중순부터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Online Service Booking System)’을 도입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차량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 선보일 온라인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직접 지역, 일자 등 차량서비스 내용을 선택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긴급상황 발생시 재규어 랜드로버의 검증된 테크니션이 직접 출동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 모바일 정책도 오는 4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서비스 테크니션의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이어간다. 마스터 테크니션을 꾸준히 양성해 전국의 모든 서비스센터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고급정비사 레벨인 L3, L4 수준의 테크니션 비중을 30%로 늘려 정비 숙련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마스터 테크니션은 재규어 랜드로버 글로벌에서 인증하는 최상위 등급의 재규어 랜드로버 전문 기술자로서 최소 3년 이상의 트레이닝 기간을 거치는 동안 총 68가지의 과정을 이수, 3단계의 인증 평가 과정을 통과해야만 해당 자격이 부여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세계에서 3번째로 도입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Global Apprentice Program)’ 통해 기본기가 탄탄한 신규 정비 인력 양성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고객분들이 더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네트워크의 확장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와 인재 개발에 힘써 고객께서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부응할 수 있는 질적 양적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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