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가치'실현 서울그린크러스트,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 시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2-21 20:37:56 댓글 0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하거나 공원을 직접 운영·관리하는 전국 NPO와 행정기관이 지원 대상

서울그린트러스트는 ‘2019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운영 중인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은 지속가능한 도시공원운영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공원의친구들과 함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할 친구공원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시숲(공원) 관련 목적사업을 하거나 공원 봉사활동을 운영 중(또는 예정)인 NPO, 공원을 운영 및 관리하는 행정기관이 대상이다.

지난해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8개 지역 12개 기관, 18개 공원을 선정해 총 1억884만원의 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사업에 선정된 NPO와 행정기관에는 봉사자 1인의 공원 봉사활동을 1시간당 1만원으로 환산해 봉사활동 운영 기금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질 높은 공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교육 기회 제공 및 온오프라인 홍보와 이벤트 참여를 지원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3월 6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서울그린트러스트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15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사업설명회는 2월 26일(화) 오후 2~4시 카페퍼슨비 지하 1층(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53)에서 진행된다. 공원의친구들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시간으로 구성돼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그린트러스트로 전화하거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한편 공원의친구들은 시민들의 손길이 필요한 공원과 공원에서 봉사하고 싶은 시민을 연결하는 플랫폼이자 캠페인이다. 시민들이 공원 가꾸기 봉사 등을 통해 공원을 함께 가꾸며 지켜야 할 공공공간으로 인식하고 공원의 지지자가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