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참가자 모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2-27 22:25:48 댓글 0
청소년활동 현장에서의 프로그램 전문 지도력 및 운영 능력 향상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2019년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리엔티어링 지도과정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지도과정으로 참가대상은 청소년지도자, 대학생, 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2일까지며, 연수는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운영된다.

오리엔티어링 지도과정 참가 인원은 20명이며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능력 및 지도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연수는 (사)한국오리엔티어링경기도연맹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주요활동은 오리엔티어링 개론, 지도 이해, 나침반 교육이다.

또한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의 실제 운영사례를 공유한다. 연수 참가자 중 자격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지도과정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10가지 포상제 이념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탐험(모험) 활동을 직접 지도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예비탐험-정식탐험-평가단계의 야외활동 실습 및 다양한 형태의 운영방법을 공유한다. 주요활동으로는 트레킹 기술, 장비사용법, 여행경로 확인 등이다.

연수 신청은 청소년지도사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