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미세먼지' 관련 대화 급증...일주일 100만건 이상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3-11 16:31:09 댓글 0
연관어 최상위에는 한 주간 13만 건 언급된 ‘마스크’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3월 둘째 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가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트위터에 따르면 최근 미세먼지 관련 대화가 급증했으며, 일주일 만에 100만 건 이상의 트윗이 확인됐다. 비상저감조치가 처음 시행된 1일부터 트윗량이 증가하기 시작해 5일에는 26만 건, 6일에는 28만 건 이상의 트윗이 발생했다.

연관어 최상위에는 한 주간 13만 건 언급된 ‘마스크’ 키워드가 올랐다. 트위터에서는 미세먼지 유해성을 들며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거나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좋은 마스크를 추천하는 트윗이 다수 게재됐다.

특히 몬스타엑스(@OfficialMonstaX), NCT(@NCTsmtown), SF9(@SF9official) 등 아이돌 그룹 멤버들도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마스크 착용을 권하는 트윗을 올려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정부가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으로 발송한 재난 문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며 ‘정부’, ‘문자’ 키워드도 연관어로 나타났다.

미세먼지에 대한 정부의 단편적인 대처에 대해 지적하는 트윗과 정부의 미세먼지 재난 문자발송 등의 대응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트윗이 큰 반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지난 한 주간 초미세먼지 농도가 연일 ‘나쁨’ 이상을 기록하면서 ‘농도’ 키워드도 연관어로 나타났다. 한 트위터 유저가 “미세먼지 농도가 많은 정도가 아니라 미세 먼지 중에 공기의 농도가 짙네요”고 올린 트윗은 2만3000건 이상의 리트윗과 5400건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 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