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비군훈련장 안전점검 및 교육 실시

이동규 기자 발행일 2019-03-11 21:34:36 댓글 0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로 사회적가치 실천 앞장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선도 및 지역사회발전의 지속적 추진을 위하여 2월26일부터 3월8일까지 경남 지역 예비군훈련장을 대상으로 시설물 무상안전점검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지역사회발전 프로그램은 군 시설물 중심 안전교육과 시설점검으로 추진됐다. 안전교육은 경남지역 39사단 17개 예하 부대의 예비군훈련장 시설교관 3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이 실시됐고, 시설점검은 지역방위 거점 3개 훈련장(진주, 거제, 창원)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예비군훈련장 시설교관(장교 및 사병)을 대상으로 한 안전 전문교육 등을 통해 ‘안전한 예비군훈련 만들기’를 위해 실시되었다. 시설물의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시설물 이해, 원인별 안전사고 사례소개, 시설물 손상․결함 붕괴요인 및 조치방안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공단은 안전 전문교육 외에도 훈련장 내 노후 상황실, 안보교육관, 야외 대강당, 전투교장 등 다양한 훈련지원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설 관계자들과 함께 시설물의 운영 및 유지관리에 대한 부분도 꼼꼼히 확인했다.



이번 교육과 점검을 주관한 공단 건축생활시설실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국민생활시설 안전점검 매뉴얼과 생활안내서도 배포했다. 공단은 안전점검이 완료된 시설물에 대해서는 부위별 손상원인 및 보수방안 등을 반영한 종합 결과보고서를 제공하기로 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