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기차 충전소 설치 위한 스마트 알고리즘 개발

성혜미 기자 발행일 2019-04-28 13:52:06 댓글 0


▲ 포드가 전기차 전환에 있어 난제 중 하나인 전기차 충전소 위치 선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했다.<사진=포드코리아 제공>

포드가 전기차 전환 중 어려움인 전기차 충전소 위치 선정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포드의 글로벌 데이터 인사이트 및 분석팀(Global Data Insight and Analytics) 과학자들은 160개 밴에 이동 경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장치를 장착, 100만km 이상의 주행 데이터와 차량 정차 위치를 수집했다. 이를 기반으로 충전소에 가기 위한 동선 낭비를 최소화하는 전기차 충전 지점 선정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포드는 해당 알고리즘이 도심 내 소량 배치된 전기차 충전소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포드의 시티 데이터 솔루션(City Data Solutions) 프로젝트 책임자 존 스콧(John Scott)은 “기존 차량을 활용해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활용하는 것은 미래의 도심 운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포드는 스마트 세상을 위해 친환경 차량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 인프라 투자에 대한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데이터도 활용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