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모든 어린이집에 '친환경과일' 제공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6-12 20:47:32 댓글 0
도내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증진을 도모
도내산 과일의 안정적인 소비기반을 마련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경기도가 ‘어린이 친환경과일’을 12일부터 도내 모든 어린이집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신선한 과일섭취로 도내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도내산 과일의 안정적인 소비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도는 우선적으로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제철 과일을 엄선해 제공하며,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과일을 고루 접할 수 있도록 도에서 생산되지 않는 과일은 국내 다른 지역의 과일로 제공할 계획이다.

원아 당 1회 120g의 건강과일을 주 2회 간식으로 11월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경기도는 이를 위해 31개 시?군과 협의를 통해 2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과일 배송은 어린이집의 신청으로 진행되며, 신설된 어린이집 등은 해당 시?군 건강과일 담당자 또는 보육 담당자에 신청하면 된다.

건강과일 공급에 대한 공지사항은 공급업체인 경기잎맞춤조합공동사업법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품질 등의 문의사항과 불편사항 등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전문상담원을 배치해 상담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 자극적인 가공식품에 길들여지고 있는 어린이들의 불균형한 영양섭취와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