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지정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6-18 23:39:48 댓글 0
2018년 환경부 지정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생태·환경에 관심 있는 전국 학생 동아리 참여

국립생태원은 ‘제6회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를 개최한다.

국립생태원에서 주최하고 환경부에서 후원하는 ‘제6회 국립생태원 생태동아리 탐구대회’는 매년 새로운 탐구주제로 열리며 생태·환경에 관심 있는 전국 학생 동아리가 참여해 탐구하고 얻은 결과를 발표대회 형식으로 공유한다.

특히 국립생태원의 생태연구전문가와 생태환경 분야에서 활동하는 멘토단이 탐구과정 전반에 참여하여 전문성 확보 및 교육 품질의 차별성을 높임으로써 2018년 환경부 지정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받은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대한민국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지도교사로 구성된 동아리이며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 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6월 30일까지다.

이번 탐구주제는 ‘외래생물이 우리 생활과 생태계 안전에 미치는 영향’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탐구주제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참가 동아리로 선발되면 동아리 활동 지원금이 지원되며 참여팀 전원이 시상하게 된다.

또한 국내 최고 생태전문가의 멘토링을 지원받으며 탐구 활동을 할 수 있고 국립생태원에서 개최되는 1박 2일간의 특별한 동아리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국립생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