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래유산’ 가치 표현한 디자인, 에코백 제작된다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6-26 18:16:44 댓글 0
서울 미래유산 정체성 담은 일러스트·패턴·캘리그라피 등 참신한 디자인 모집

서울시는 오는 8월 23일(금)까지 ‘서울 미래유산’의 가치를 표현한 참신한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9 서울 미래유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디자인은 에코백으로 제작되어 미래유산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2019 서울 미래유산 디자인 공모전」은 개별 미래유산을 활용하기보다 서울미래유산 표식을 활용하거나 미래유산 사업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일러스트·패턴·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서는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 또는 ‘미래유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디자인 파일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오는 9월 6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되면 각각 100만원,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디자인들은 ‘서울 미래유산’을 알리는 정책 자료 및 SNS 게재용 콘텐츠 등 홍보물 제작에 사용되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에코백으로 제작돼 기념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미래유산 보존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홍보관 운영, 미래유산 투어, 공모전 등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서영관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서울 미래유산’은 현재의 서울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근·현대 서울 사람들의 삶의 모습이 담긴 유산”이라며, “시민들이 미래유산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유산에 대한 친근감과 자발적 보존 의지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