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물 환경 도시 ... ‘물순환 심포지엄’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7-11 18:17:19 댓글 0
서울 물순환 정책 현황 및 국내·외 사례 연구를 통해 나아가야할 방향 모색

서울시는 “서울 물, 함께하는 시민”이라는 주제로 ‘물순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물순환 심포지엄’은 건강한 물순환 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총2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제1부는 서울시 물순환정책과 최근 국내·외 사례 연구 토론을 통해 앞으로 서울시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 제2부에서는 물순환 시민위원회에서 3개 분과별 주제 선정을 통해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2부 분과별 심포지엄 주제는 빗물분과(LID에 대한 시민의식 및 빗물마을 방향성), 물재이용분과(물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지하수분과(도시지하수의 합리적 활용과 안전관리)로 선정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물순환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이며, 향후, 서울시 물순환 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의 심포지엄 형식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과 직접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프로그램은 <물순환 시민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