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Future Finance A.I. Challenge』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9-08-07 18:14:35 댓글 0
A.I.와 금융의 콜라보레이션, KB 인공지능 경진대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경진대회'Future Finance A.I.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A.I.)를 적용한 미래금융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A.I.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3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및과제제출은오는26일까지 ‘2019 국제 컨퍼런스’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본선은 오는 9월 3일 열리는 ‘2019 국제 컨퍼런스’의 2부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2019 국제 컨퍼런스’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주최하며,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강연 및 경진대회를 통해 기업의 취업준비생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인공지능 경진대회 포스터
인공지능 경진대회 포스터

이번 대회 대상팀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1,600만원의 상금과 KB국민은행 공채 지원 시 서류?필기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아이디어 및 서비스 구현을 위해 『AWS Activate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총 8천달러 상당의 ‘AWS Credit’도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금융에 인공지능을 더해 가치를 창출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세계적인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피보탈과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MSP)인 메가존 클라우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본부인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넘어 인공지능을 추구하는 Microsoft, 클라우드 절대강자 테크데이타 글로벌, 클라우드서비스 AtoZ 메타넷티플랫폼 등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