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역 지하공간 명칭공모…'종각역 친환경태양의 정원' 선정

데일리환경 기자 발행일 2019-09-29 17:44:49 댓글 0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장행사 준비…자연광 유입해 도심 속 작은 식물원 조성

서울시가 종각역 지하 유휴공간에 태양광 채광시스템을 활용해 식물을 키우는 지하정원을 올해 11월 개장을 앞두고, 지난 한 달여간 명칭공모를 실시한 결과 '종각역 태양의 정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명칭공모는 한 달여간 진행됐으며 총 1,139명의 시민이 참여, 2,750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시는 2단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6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시는 홍보?브랜드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1차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9.20(목) 최종심사에서 수상작 6점을 선정했다.


당선작으로는 조O원씨의 '종각역 태양의 정원'이 선정됐으며, 가작으로는 '종각 해뜨락정원' '종각비원' '종각역 빛의 정원' '서울 빛 정원' 등이 선정되었다.


당선작은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가작은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news.seoul.go.kr/saf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종각역 태양의 정원은 오는 11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장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지상의 자연광을 지하로 끌어들여 도심 속 작은 식물원을 조성하고 교육, 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구성해 휴식과 배움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학진 서울시 안전총괄실장은 “종각역 태양의 정원은 그간 특별한 쓰임 없이 비어있던 지하공간을 태양광으로 식물을 키우는 지하정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시민들이 머물 수 있는 도심 속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될 것”이라면서, “이번 명칭공모에 참여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개장까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