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정보 웹사이트 네이밍 공모전 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9-10-01 23:46:10 댓글 0
해양환경공단해양환경정보 웹사이트의 새 이름을 찾아주세요... 10월 20일까지

해양환경공단(이사장 박승기)은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해양환경정보 웹사이트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환경정보 웹사이트는 공단과 해양수산부가 현재 분산된 해양환경 분야 5개 웹서비스*에 대해 국민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해양환경 정보의 통합적·체계적 활용이 가능토록 하나로 통합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 국가해양환경, 해양생태, 해양쓰레기, 폐기물해양배출, 해역이용영향평가


공단은 지난 2018년에 해양환경 분야 5개 시스템을 하나의 웹사이트로 통합?구축하고, 2019년에는 G클라우드 도입 및 신규개발 등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명칭 공모전을 통해 신규 통합 웹사이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명칭으로 단장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양수산부 및 해양환경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양식을 내려 받아 전자우편(koempr@koe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작은 공모 주제에 대해 적합성, 간결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작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작은 10.28(월) 18:00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해양환경정보 웹사이트를 잘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양환경정보 웹사이트를 통해 국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