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한우수출연구사업단 공동 협의회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10-22 21:06:23 댓글 0
한우고기 해외수출 확대를 위한 정보?기술 지원 힘 모아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은 21일 세종 본원에서 한우수출연구사업단(단장 이승제, 이하 사업단)과 한우고기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정보·기술 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한우고기를 해외에 수출할 때 이력정보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평원과 사업단은 협의회를 통해 한우 바이어와 소비자가 한우고기 이력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간 한우고기를 해외에 수출하는 과정에서 이력정보가 활용이 되어왔지만, 영문 이력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등 수출업체와 해외 바이어, 소비자가 활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축평원과 사업단은 이력정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가칭)한우수출 이력정보 확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축평원은 영문 이력정보와 표준바코드를 제공하고 QR코드를 개발하는 등 정보 및 기술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 국내 축산물 이력정보조희 어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해외 현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영문 이력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우고기 자체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안전관리의 우수성 또한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쇠고기 이력제는 한우고기에 새로운 가치와 신뢰를 더하는 한우 안전관리의 파수꾼”이라며 “한우수출연구사업단과 협력하여 한우고기 수출활성화로 한우농가 수익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