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2019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선정 쾌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11-27 22:41:51 댓글 0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유권자총연맹 우수의원 선정 등 현재 3관왕 달성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종회 국회의원(전북 김제·부안)이 푸드투데이 선정‘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유권자총연맹 우수의원 등 현재까지 총‘3관왕’을 달성하며‘국감스타’,‘여의도 특종제조기’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다수의 시민체로부터‘국정감사 우수의원’유력후보로 거론되는 등‘다관왕’등극이 유력시되고 있다.


업체 측은“2019년 국정감사가 '조국정국', '조국국감'으로 이어졌다는 혹평 속에서도 각종 민생현안을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며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한 의원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김의원이 ▲방사능에 오염됐던 후쿠시마현 등 인근바닷물 선박을 평형수를 통해 국내 해역에 대거 방류 ▲거대자본의 손아귀에 들어간 국내 최대 청과물 도내법인 서울 가락시장의 실태 고발 ▲최근 6년간 농지수탁사업 수수료로 244억원을 챙겨 파산에 직면한 농민을 상대로 고리대금업을 일삼아 온 농어촌공사의 일그러진 자화상 등 정부의 무능과 비리를 적나라하게 밝힌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소중한 상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건강과 밀접한 먹거리 안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며“특히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마련에 끊임없는 노력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