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소년의 달 맞아 ‘청소년 열린 축제’ 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05-17 17:17:20 댓글 0
다양한 청소년 체험 부스와 전통놀이 등 활동마당 운영

부산시는 청소년의 자아발전 계기 마련을 위해 오는 21일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부산어린이대공원 내) 대강당 및 야외광장에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열린 축제’는 또래 간의 자율적인 동아리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인성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코자 시에서 주최하는 청소년들만의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밴드, 노래, 댄스 등 청소년 문화예술경연대회가 열리고, 야외광장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체험 부스와 전통놀이 등 활동마당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된 38개 신청 팀 중 UCC공연 영상으로 예심을 통과한 경남여자중학교 The Only,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Foxy 등 총 15개 팀이 본선에 출전한다. 또한, 축하공연으로는 여성 4인조 걸그룹인 포켓걸스(pocket girls)의 특별공연이 마련돼 있다.


야외광장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 40여 개를 운영하며, 청소년을 비롯한 유아, 가족 등 시민 누구나 체험에 참여 할 수 있다.


부산시는 이번 청소년 열린 축제가 교과목 위주의 학교공부에 찌든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끼 발산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시켜,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