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구펫쇼’ 개최…국제 도그쇼, 밀키웨이 캣쇼 동시 진행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5-24 20:59:37 댓글 0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 관심제고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 기대

대구시는 대구시수의사회와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10회 대구펫쇼가 오는 28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1997년 시작돼 올해 10회째를 맞는 대구펫쇼는 국내·외 90개 업체가 5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상반기 펫산업 전시회 중 국내 최대 면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구펫쇼에서는 국제심사가 이루어지는 국제 도그쇼, 밀키웨이 캣쇼가 동시 개최되며, 사료·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내추럴발란스, 유한양행, 네츄럴코어 등 국내외 대표 사료업체가 대거 참가하며, 2013년 반려동물 사료브랜드를 출시한 CJ제일제당까지 합세하여 먹거리의 고급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수의사체험 및 동물건강상담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여 어린이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청진기를 지급한다. 또한, 수의사회에서 운영하는 동물보호센터의 유기동물에 대한 입양 상담 및 입양 신청 접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매번 다양성과 시민만족을 추구하는 대구펫쇼는 올해 색다른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며, 작년과는 또 다른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대경대학교에서는 ‘미니동물원’과 각 동호회에서 준비하는 ‘미니수족관’, ‘앵무새관’ 등을 운영하며, 수성대학교는 ‘애견기본미용센터’를 통해 간단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민만족과 성숙한 반려문화 선도를 지향하는 본 전시회는 반려동물 애호가 4만 명의 참관을 바라보는 가운데,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 관심제고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 및 관련 산업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최운백 창조경제본부장은 “올해 10회째를 맞아 더욱 풍성해진 대구펫쇼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하여 동물 사랑과 생명 존중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함께 가져보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