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신나는 가족축제 한마당 ‘부산가족축제’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5-25 23:56:07 댓글 0
가족놀이마당 등 8개 마당, 51개의 부부·가족 체험프로그램 운영

부산시는 신나는 가족축제 한마당 ‘제10회 부산가족축제’를 오는 28일 오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축제는 지난 2007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올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가족축제는 길놀이, 태권도공연 등 식전행사를 선보인 후 개회식이 진행된다. 이후 본행사인 공연마당, 부부행복마당, 가족놀이마당 등 8개 마당, 51개의 부부·가족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본행사 8개 마당은 길놀이, 마술, 가족장기자랑 등 행사의 흥을 돋우는 ‘공연마당’, 페이스페인팅, 가족공동노트 만들기 등 ‘문화마당’, 떡메치기체험,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마당’, 가족문화 체험사진 등 ‘사진마당’, 세계 민속의상 열쇠고리 만들다.


다문화 전통놀이 체험 등 ‘다문화마당’, 동굴동굴 우리가족, 일심동체 한마음, 행복을 낚는 어부, 희망터널 통과 등 가족의 단합된 힘을 보여줄 수 있는 ‘가족놀이마당’, 뭉게뭉게 솜사탕, 팡팡튀는 팝콘 세상 등 ‘먹거리마당’, 우리집 캘리그라피 가훈만들기, 무료건강체험 등 ‘건강가정마당’으로 구성돼 참가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북한이탈주민자원봉사협의회에서 북한음식을 만들어 참가가족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동하 부산시 여성가족과장은 “부산가족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가족모두가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활동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가족이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면서 “행사당일 많은 가족들의 방문으로 행사장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