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에너지 컨설턴트 직접 방문하여 진단 절감방법 안내서비스

김유이 기자 발행일 2015-05-12 11:28:22 댓글 0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일반가정에서 낭비되거나 새는 에너지를 잡아 주는 것은 물론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 절감방법을 안내하는 ‘2015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추진한다.


홈 에너지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여 전기·가스·수도 등의 에너지사용 현황을 진단하고 절감방법을 안내하는 등 가계경제에 보탬이 되는 것은 물론 동네 환경도 지키는 여러 효과가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용산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를 통하거나 각 동주민센터, 맑은환경과(☎2199-7655)에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가정에너지 사용실태 측정 및 진단 ▲대기전력 차단 및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방법 안내 ▲단열, 창호개선, 고효율 조명기기 개선 등을 통한 절감방안 안내 ▲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BRP) 및 녹색소비 관련 정보 제공 등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무심코 지나치거나 세밀하기 살펴보지 못했던 에너지 관련 사항을 꼼꼼히 진단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련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