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해 스토리 공모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6-28 16:32:12 댓글 0
총 상금 3,100만원 수여 및 전문가 멘토링 등 후속 투자·사업화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오는 10월 6일까지 ‘2016 동계올림픽 이야기 창작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계올림픽 및 동계스포츠를 소재로 한 참신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만화, 웹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신인 및 기성 작가는 물론 개인 또는 팀·법인 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금까지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엠블럼이나 마스코트 디자인, 사진 분야의 공모는 활발하게 이뤄져왔지만, 스토리를 대상으로 한 공모는 이번 실시되는 ‘2016 동계올림픽 이야기 창작 공모전’이 처음이라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기획력, 문장력·구성력 등 작품완성도, 상업성·대중성, 개발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6편의 우수작품을 선발할 계획이며, 공모분야는 중·단편 시나리오로 나뉜다.

대상수상자 1편에게는 1천만 원, 최우수상 2편과 우수상 3편에는 각각 6백만 원과 3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작 전편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위한 작품별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후속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더불어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스토리어워즈&페스티벌(SA&F)에서 향후 투자 및 사업화를 위한 피칭기회 등 추가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가득한 우수한 스토리가 많이 응모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이 향후 동계올림픽과 동계스포츠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작품응모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고, 공모요강 및 수상혜택 등 자세한 사항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