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가족 환경별빛 축제 확대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5-05-21 22:47:07 댓글 0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청소년들이 우주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관찰학습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포가족 별빛 축제를 당초 300명에서 1,000명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하여 오는 28일(목) 18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기간 이틀만에 1,000여명이 신청하여 접수가 마감되는 등 개최 전부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이번 축제는,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전시와 체험을 접목한 4개의 마당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체험마당에서는 야광별자리판과 별자리 열쇠고리를 만들면서 청소년들이 별자리에 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우주마당에서는 항공우주연구원 원장을 역임했던 채연석 박사님의 ‘로켓박사의 꿈, 우주개발’ 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어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재미와 새로운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마술콜라를 마시고 물로 구름을 만드는 등 과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마술을 펼칠 꿈빛마당이 이어지고, 저녁 8시부터는 평화의 광장 수변무대에서 천체에 관한 스크린 교육과 약 20여대의 천체망원경을 통해 달, 수성, 목성 등 별과 행성을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는 별빛마당이 차례로 진행된다.


특히 별빛마당에서는 관내 7개 학교의 천문동아리 지도교사 및 학생 100여명이 각종 행성정보 및 천체망원경 보는 법 등의 설명을 통해 행사를 도울 예정으로 사전접수를 하지 않은 주민들도 적정인원에 한해 현장참여도 가능하다.


교육청소년과 김정일과장은 “도심의 밤하늘에서 별을 관찰하며 과학적 사고력 향상은 물론 가족간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참여 주민들의 각별한 협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