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일의 ‘국제코미디페스티벌’ 열린다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8-22 22:02:19 댓글 0

‘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초호화 라인업을 자랑하며 오는 26일(금)부터 9월 3일(토)까지 개최된다.


이번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개막식’은 MC 이경규, 김용만의 진행으로 박명수, 정성화, 하하&스컬의 화려한 축하 무대는 물론 임하룡, 이휘재, 정준하, 차태현, 김영철 등 신구 코미디언들과 대세 예능인까지 약 100여명 이상의 스타들이 블루카펫에 오른다.


개막식에 이어 다채로운 국가에서 부산을 방문해 약 11개국 30개의 공연팀이 9일간 부산 전체를 공연 문화의 도시로 만들 예정이다.


국내 공연으로는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의 ‘이경규쇼’, 전 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의 자랑 ‘옹알스’, 이성미, 김지선, 김효진의 ‘사이다 토크쇼’ 등 내로라하는 국내 최고의 코미디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올해는 콩트부터 넌버벌, 토크콘서트, 호러 콘서트 등 더욱 다양한 국내 콘텐츠들이 준비돼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글로벌한 웃음을 선사할 해외 팀으로는 베네수엘라의 미스터리한 DJ가 선보이는 특별한 코믹쇼이자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처음 선보이는 뮤직 코미디쇼 ‘칼립소 나이트’, 전 세계가 인정한 대체불가 마임 코미디 ‘더 베스트 오브 트리그비 워켄쇼’, 셀프 디스로 이뤄진 100% 영어 스탠드업 코미디 ‘조크네이션’과 ‘멜버른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더 래핑 마이크’ 등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많은 부산시민공원에서 ‘오픈 콘서트’를 열어 공연과 시민 참여 코너를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외 고전 코미디 영화와 국내 코미디언들의 주연, 연출작 상영 및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하는 ‘BICF 영상관’은 코미디언들과 관객들의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코미디 콘텐츠를 바탕으로 코미디산업 활성화 및 코미디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 도시경제와 문화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는 더욱 높아진 퀄리티와 스케일로 아시아 유일의 ‘코미디 무역 센터’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