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해양플라스틱 환경캠페인’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4-13 10:29:52 댓글 0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박승기)은 12일 공단 본사에서 해양수산부 주관, 해양환경공단 주최로 개최된 ‘해양플라스틱 제로화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빍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바다의 날’을 기점으로, 날로 심각해져가는 해양플라스틱 문제해결의 국민적 참여와 함께 ‘해양플라스틱 제로화 캠페인’의 대표 슬로건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총 7작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국민 공모를 통해 2,400여 슬로건이 접수되어 해양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해양환경에 대한 국민 관심이 한층 더 높아졌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수상작은 문인,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현철용씨의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표현한 ‘플라스틱은 줄이Go! 해양환경은 살리Go! ’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해양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적 참여와 실천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국민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해양플라스틱 제로화 캠페인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