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5월에 가장 많이 발생해
상태바
어린이 교통사고 5월에 가장 많이 발생해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9.05.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 진행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서울시청,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가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가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ion’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행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를 비롯해 서울시청,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 종로경찰서와 협업으로 진행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의 2009년~2018년까지 월 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 자료에 따르면 10년간 1만3326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5월에 발생되었고 전체 10.8%를 차지하여 연중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도로교통공단은 온 가족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성을 인식하고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Safe Misson’은 대형트럭사각지대 체험, AR색칠놀이·안전시뮬레이터, 포돌이와 함께하는 횡단보행 안전교육, 교통안전 다짐 이벤트 등 4가지 교통안전관련 미션을 성공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 이벤트이다.

도로교통공단 김재완 서울지역본부장은 “5월은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달로 아이들이 외부 활동 시간이 늘어나 교통사고의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온 가족이 교통안전 습관과 의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을 위하여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