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디오토몰협동조합『중고차매매단지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9-11-19 21:41:01 댓글 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중고차 매매단지의 혁신
KB-디오토몰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KB-디오토몰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8일, 대전시 유성구 소재 디오토몰 자동차복합매매단지에서 디오토몰협동조합과 『중고차 매매단지 자금관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백승호 디오토몰협동조합 이사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디오토몰은 100여개 자동차 매매상사가 입점한 중부권 최대 규모의 실내 자동차 복합매매단지이다. 특히, 날씨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자동차 쇼핑이 가능하고, 차량 매매 외에도 경정비, 보험 등 다수의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영업을 하고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동차 매매 시 수기로 관리하던 복잡한 정산·지급업무를 KB국민은행의 펌뱅킹서비스 기반 인하우스뱅킹(기업 맞춤형 자금관리 서비스) 시스템과 연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 자동차 매매 관련 각종 대금수납 업무 간소화 ▲ 대금지급 업무 전산화를 통한 내부통제 강화 및 금융사고 예방 등 중고차 매매단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신덕순 대표는“이번 협약을 통해 매매상 및 입주기업이 이용하는 세무회계 프로그램과 KB국민은행의 ‘Star CMS’를 연계해 세무신고 간소화 등 체계적인 금융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디오토몰 및 입주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