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5-12-19 14:25:45 댓글 0
태화강과 동천강을 한눈에 담는 '더블 리버뷰'와 수변 산책로의 힐링 라이프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12월 19일, 울산광역시 중구 반구동 554-5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6개 동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A·B 타입) 총 704세대로 구성된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울산의 상징인 태화강과 동천강이 만나는 입지에 위치하여 일부 세대에서 탁 트인 ‘더블 리버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변 조망 여부에 따라 프리미엄 차이가 뚜렷한 울산 부동산 시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강 조망을 극대화한 단지 배치와 특화 설계를 통해 울산 대장 아파트로서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자연 조망권이 자산 가치를 결정하는 '뷰 프리미엄' 트렌드에 최적화된 단지다. 단지 앞으로 흐르는 태화강과 동천강의 풍경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으며,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태화강 산책로와 억새군락지, 체육공원 등을 통해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의 혜택을 가깝게 누리는 특급 입지를 자랑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러한 자연환경과 공존하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태화강과 동천강이 만나는 독보적인 '더블 조망권'을 설계에 투영하여, 울산 도심 속 자연의 가치와 아이파크의 기술력이 결집된 하이엔드 주거 랜드마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교육 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내황유치원과 내황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로,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인근에 가온중학교, 가온고등학교 등 명문 학군이 인접해 있으며, 복산동 및 삼산동의 유명 학원가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 교통 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 가치가 높다. 남구 삼산동과 중구 반구동을 직접 연결하는 ‘제2명촌교’가 2029년 준공될 예정으로, 완공 시 남구 생활권으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울산 트램 1호선(29년 개통 예정)과 태화강역을 통한 광역 교통망 확충도 기대된다.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현대자동차 등 주요 산업단지와 인접한 직주근접 입지도 강점이다. 현대자동차 및 현대중공업 등 울산 주요 근무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여, 인근 공단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한 탄탄한 배후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12월 29일 특별공급,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6년 1월 8일이며, 정당 계약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8년 8월이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40-4번지(태화강역 앞)에 마련되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