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정책토론회…'미세먼지 법령' 통과시켜야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1-25 22:39:15 댓글 0

[데일리환경=안상석 기자] 환경부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강병원 의원실과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사회적 쟁점으로 떠오른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정책을 전문가의 시각으로 진단하고, 바람직한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미세먼지와 관련한 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정부부처와 수도권 3개(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지자체 소속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과정에서 제기된 비상저감조치 발령기준, 미세먼지 예보의 정확도, 비상저감조치 시행효과 등을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강병원 의원은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는 미세먼지 관련 법령을 통과시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국민적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이 논의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국민건강에 대한 국가적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지자체와 협의해 국민건강 보호를 위한 비상조감조치를 합리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