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친환경도시 종합대상 수상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2-18 19:39:24 댓글 0
주민과 함께 협업해 저탄소 도시 조성에 기여한 점 높은 평가 받
▲ 지난 11월에 진행된 기후변화에너지 원탁토론회 모습

양천구는 지난 12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관하는 ‘제7회 친환경도시 에코시티 평가’에서 친환경도시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저탄소부문 대상 및 친환경지방자치단체장상도 수상했다.


친환경도시대상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간친화적 도시로 변화할 수 있는 올바른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도시의 친환경적 미래 비전을 선도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친환경적 지방단체들을 발굴, 평가해 지방자치단체와 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양천구는 ‘푸르고 깨끗한 생태도시 ECO 양천’을 민선7기 주요 비전 및 추진과제로 선정해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가치를 중시, 지역 특성에 적합한 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특히 주민이 함께 협업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저탄소 도시조성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구는 앞서 ‘2018년 하반기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평가’에서도 최우수구를 수상한 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모범도시로서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기후변화 적응 대책을 추진하여 ECO양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