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SK텔레콤 티맵택시로 연말 심야 귀가 지원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2-19 17:48:21 댓글 0
연말까지 금·토·월 23시~1시 강남·홍대·종각에서 티맵택시 300대 특별 투입
▲ 서울시와 SK텔레콤은 공동으로 연말 시민들의 심야시간대 귀가를 돕기 위해 서울법인택시운송조합, 티맵택시와 협력해 늦은 시각에도 택시 수요가 많은 강남‧종로‧홍대에 ‘승차거부 없는 택시’를 운영한다. 이미지 티맵택시 강남역 CGV 앞 승차장 위치

서울시와 SK텔레콤은 공동으로 연말 시민들의 심야시간대 귀가를 돕기 위해 서울법인택시운송조합, 티맵택시와 협력해 늦은 시각에도 택시 수요가 많은 강남‧종로‧홍대에 ‘승차거부 없는 택시’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월요일(21·22·24·28·29·31일, 총 6일),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2시간 동안 귀가 수요가 몰리는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종각역에 특별 배차한다.


강남역 125대, 홍대역 125대, 종로역 50대 총 300대의 티맵택시를 특별 배치해 서울 시내 거리와 목적지에 상관없는 택시 이용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특히, 서울시가 지정한 승차대 부근에서 티맵택시 호출 시 가장 가까운 위치의 이벤트 참여 택시가 의무 배차되기 때문에 단거리 콜 거부나 승객 골라 태우기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 티맵택시 종각역 11번 12번 출구 앞 승차장

서울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운행에 나서는 300대의 택시에 대해 탑승 장소에서의 주차 편의 등 각종 행정상의 지원에 나선다.


이밖에도 다양한 연말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대책을 가동 중인 서울시는 심야 택시공급 확대를 위한 개인택시 부제해제 첫날 개인택시 2339대가 거리로 나와 2만1389건을 추가 운행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홍대입구역 주변 택시 승차대 설치 위치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송년회 등으로 귀가가 늦어지기 쉬운 연말, 시민들이 최대한 불편 없이 귀가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라며, “승차거부없는택시 시범운영을 비롯해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의 고리를 넓혀 택시 승차난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편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