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기침예절·손씻기 등 건강수칙 담은 이모티콘 출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9-08-23 20:15:23 댓글 0
질병예방 위한 카톡 이모티콘 3탄~‘쭈~욱 건강하라능’배포

질병관리본부는 기침예절·손씻기 등 생활 속 건강수칙을 담은 이모티콘 ‘쭈~욱 건강하라능’을 개발해 23일(금)부터 무료배포를 시작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카톡친구를 맺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되며,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등을 재미있게 표현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한번더 생각하고, 나와 주변사람을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확산 하고자 기획했다.

오는 9월 6일까지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다양한 질병예방 서비스와 실생활 건강정보를 휴대폰을 통해 손쉽게 받을 수 있다.

플러스 친구는 감염병 발생 및 예방법, 정책사업 안내, 이벤트 등을 푸시알림 메시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폭염예방 수칙, 계기별(설·추석 등 명절, 여름 휴가철 등) 감염병 유행 주의 및 예방법을 지속 안내 중이다.

질병관리본부 1339콜센터 전문상담원을 통해 국내외 어디서나 24시간 1:1 카톡 문자상담을 할 수 있어 질병관련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질병관리본부는 소통 전담부서를 신설해 창의적 질병예방 콘텐츠 개발과 국민이 참여하는 캠페인 운영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공중보건 위기 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감염병 예방행동 실천 문화가 자리잡도록 국민소통 서비스를 강화해가겠다”고 강조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