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올-뉴 익스플로러 사전 계약 시작
상태바
포드코리아, 올-뉴 익스플로러 사전 계약 시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19.09.1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모험하라! 수입 SUV 최강자 익스플로러!
올-뉴 익스플로러
올-뉴 익스플로러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 코리아)가 수입 SUV 시장을 선도해온 포드 익스플로러의 6세대 모델 ‘올-뉴 익스플로러’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포드를 대표하는 7인승 대형 SUV 모델인 익스플로러는 1990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래 미국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셀링 SUV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국내에는 1996년 첫 소개된 이후, 현재까지 약 3만 3천여대가 누적 판매되었고,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수입 SUV 1위의 자리를 수성한 바 있다.

올-뉴 익스플로러는 9년 만에 전면 변경 된 6세대 모델로, 더 강력한 파워와 넓어진 공간, 익스플로러와 함께하는 운전자의 일상을 안전하고, 여유 있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스마트 테크놀로지들을 자랑한다.

이번 2020 올-뉴 익스플로러에 최초 적용된 후륜 구동 아키텍처는 짧아진 오버행과 늘어난 휠베이스 및 낮아진 차체로,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 프로포션을 만들어냈다. 검은색의 A-필러와 D-필러, 차체 색상과 같은 C-필러 등 익스플로러의 고유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이번 올-뉴 익스플로러에도 유지되는 한편, 새로운 그릴 디자인은 올-뉴 익스플로러의 첫인상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냈다.

새롭게 디자인 된 실내는 더욱 늘어난 공간과 운전자를 돕는 여러가지 편의 기능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운전의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덜고 더욱 더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다양한 올-뉴 익스플로러의 기능들은 7개 모드로 선택 가능한 올-뉴 TMS(Terrain Management System),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포드 코-파일럿360 플러스(Ford Co-Pilot360 Plus), 무선 충전 패드, 12개 스피커를 갖춘 B&O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을 포함한다.

올-뉴 익스플로러에 적용된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전세대 대비 향상된 275(5,500rpm)마력, 42.9kg.m(3,500rpm)토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지능형 4WD와 새로운 지형관리 시스템(TMS)은 올-뉴 익스플로러의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한층 개선시키는 한편, 최초 적용된 10단 변속기로 인해 연비 효율성도 개선되었다.

오는 11월 초 예정된 올-뉴 익스플로러의 한국 시장 공식 출시는 북미 시장 이후 두번째이자,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이다. 올-뉴 익스플로러 가격은 2.3L리미티드 모델 기준 5,990만 원(VAT 포함)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