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와 함께하는 ‘서울장미축제’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05-19 12:00:01 댓글 0

중랑구가 29일부터 31일까지 중랑천 장미터널 일대에서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서울장미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축제는 3일간에 걸쳐 묵동 수림대공원과 장미터널, 중화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데 일자별로 장미의 날, 연인의 날, 아내의 날 이란 세 가지 테마로 펼쳐진다.


중랑구는 지난 2005년 ‘중랑 시네마 & 뮤직 페스티벌’이란 이름으로 시작된 ‘중랑천 장미문화 축제’를 올해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꽃 축제로 발전시켜 더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문화 소외지역 중랑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축제 이름을 ‘서울장미축제’로 바꾸고 내용도 크게 확대했다.


29일 축제 첫날인 ‘장미의 날’은 장미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우선 장미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장미요정을 비롯해 장미기사단, 육사군악대, 풍물패 The 광대, 송곡여고 한별단 등 총 20개팀이 오후 4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장미터널을 따라 600m를 걸으며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퍼레이드의 종착점인 중화둔치체육공원에서는 꽃놀이 풍물, 깃발 퍼포먼스 등의 공연과 중랑구민의 날을 기념해 ‘중랑구민대상 시상식’이 차례로 이어진다.


30일은 ‘연인의 날’로, ‘로즈&뮤직 파티’가 저녁 7시 중화둔치체육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날 공연에는 몽니, 가을방학, R.TEE가 출연해 인디밴드 공연과 DJ 클럽 파티를 열고 연인들과 함께 젊음을 불태우는 시간을 갖는다. 공연의 드레스 코드는 장미 · 레드 · 핑크로, 공연장을 찾는 연인들은 분홍색이나 빨간색 또는 장미가 그려진 옷, 악세사리, 아이템을 갖춰야 한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아내의 날’로 31일에는 소중한 아내를 위한 매우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장미축제에서 가족과 연인들의 사랑과 친구들의 우정이 아름다운 장미만큼 활짝 피어올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